부여의 아름다운 궁남지 시설 보완
상태바
부여의 아름다운 궁남지 시설 보완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4.23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느티나무, 수련지 추가 조성 등 사계절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도록

“무왕35년 궁궐 남쪽에 연못을 파고 20여 리에서 물을 끌어들여 네 언덕에 버드나무를 심고 물 가운데에는 섬을 축조하여 방장선산에 비기었다” 는 삼국유사 기록속에 등장하는 궁남지가 아름다운 변화를 추구한다.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135호로 지정된 궁남지는 역사적인 가치와 함께 포룡정을 중심으로 한 연못과 홍백연, 수련, 수생식물 등 50여종과 조류, 물고기 등이 서식한다.

또한 연지를 에워싸고 있는 버드나무가 어우러져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힐링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서동연꽃축제장, 굿뜨래국화축제장으로 활용돼 매년 관광객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부여군은 궁남지 보호시설 공사를 통해 진ㆍ출입로를 정비하고, 편의시설 확충할 계획이다.

또한 여름철 쉼터를 제공하는 버드나무와 느티나무를 식재하고, 일반 연보다 개화기가 긴 수련지를 추가 조성해 연꽃의 다양함과 사계절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복안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 및 관광객이 편안하게 볼 수 있는 환경조성과 다양한 연의 재배와 연지의 재배치로 한층 더 아름다운 궁남지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은 올해 ‘2018 열린 관광지 공모사업’ 에 선정된 궁남지를 장애인, 노약자, 영·유아 동반가족 등 모든 관광객의 이동불편과 관광활동에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애물 없는 관광지로 만들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