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마을방과후 배움터로 놀러오세요
상태바
행복한 마을방과후 배움터로 놀러오세요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7.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하반기 마을방과후 운영 9개 기관에서 23개 강좌 학생 모집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2년 하반기 마을방과후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마을방과후활동 프로그램은 세종시 관내 9개 작은도서관을 중심으로 창의역사, 책놀이, 칼림바 등 23개 강좌가 개설됐으며, 세종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좌 신청은 동지역의 경우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읍면지역은 운영기관으로 직접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마을방과후활동 프로그램 수강료는 세종시교육청에서 전액 지원한다. 단, 재료비만 수강자가 부담하면 된다.

프로그램별 신청기간과 운영기간은 상이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과 작은도서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사진설명: 2022 하반기 마을방과후 신청 및 프로그램 안내문
사진설명: 2022 하반기 마을방과후 신청 및 프로그램 안내문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의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마을방과후가 질 높은 돌봄 및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마을의 교육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에는 마을방과후 180개 강좌에 1,7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40개 운영기관의 현장 방문 컨설팅 협의회를 진행하며 지속적인 마을방과후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여 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