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학생 전문 치료기관 지원 확대
상태바
위기학생 전문 치료기관 지원 확대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7.19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 1인당 최대 지원 한도 100만 원에서 150만 원으로 확대 -
- 학교폭력 피‧가해학생 1순위, 교육급여 및 복지 대상 학생 2순위 우선 지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학생화해중재원(원장 안광식, 이하 학생화해중재원)은 위기학생들의 심리‧정서 회복을 위한 전문 치료기관 치료 지원을 확대했다.

학생화해중재원이 위탁한 전문 치료기관은 정신건강의학과 4개소, 종합심리검사 및 상담‧심리치료 기관 14개소로 지역 내 전문 치료기관을 활용하여 학생과 가족의 위기 상황에 맞는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있다.

올해 5월부터 학생 1인당 최대 지원 한도를 100만 원에서 150만 원으로 확대했다.

학교를 통해 신청된 학생 중 선정위원회를 거쳐 위탁지원이 결정된 학생은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학생 및 보호자의 협조 정도, 지속 치료의 필요성 등을 고려하여 1회 50만 원의 추가지원도 가능하다.

당해 학년도 학교폭력 피‧가해 학생을 1순위로, 교육급여 대상학생 및 복지대상(조손, 한부모, 다문화 등) 가정 학생을 2순위로 우선 지원한다. 그 밖의 학교생활 적응에 심리‧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학생도 함께 지원한다.

안광식 원장은 “학생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은 학교생활에서 학습부진, 또래관계 내 갈등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라며 “이번 전문 치료기관 지원 확대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