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직업계고 현장실습 참여기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직업계고 현장실습 참여기업 설명회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2.07.1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기업 참여해 특색 소개…올해 현장실습 참여 학생 중 90여명 채용 예정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12일 도내 직업계고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2022 충남직업계고 현장실습 참여기업 설명회’를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설명회에서는 보령제약으로 알려진 ㈜보령 ㈜티에스이 ㈜드림텍 디와이오토 ㈜넥스플러스 코리아솔라 ㈜온셀텍 HDC리조트 8개 기업에 대해 각 기업의 특색 및 장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 기업은 올해 현장실습 참여 학생 9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현장실습을 위해 우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학생들에게 안내하고 있으며 올해는 4회에 걸쳐 20개 기업을 안내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 서한민 학생은 “이번 설명회에 참여해 내가 희망하는 기업에 어떻게 취업해야 하는지 알게 돼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학교에 돌아가서도 직무 교육에 적극 참여해 취업에 필요한 능력을 갖추고 원하는 회사에 꼭 취업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중심의 현장실습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신산업 분야 우수 기업체 발굴과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학생들이 역량있는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