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공주 고마나루국제연극제’ 성료
상태바
‘제19회 공주 고마나루국제연극제’ 성료
  • 조성우
  • 승인 2022.07.1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단 행 LP STORY의 ‘허길동전’, 영예의 대상 등 3관왕
▲ ‘제19회 공주 고마나루국제연극제’ 성료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중부권 유일의 전국 단위 연극경연대회인 ‘제19회 공주 고마나루국제연극제’가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역의 향토성 짙은 한국적 소재의 연극들을 발굴 양성하기 위해 열린 이번 고마나루국제연극제는 ‘K-Theater 세계연극의 중심에 서다’라는 주제로 공주한옥마을 특설무대에서 9일 동안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인 영예의 대상에는 극단 행 LP STORY의 ‘허길동전’이 선정됐다.

대상에게는 상장과 상패, 상금 일천만원과 해외 공연의 특전이 부여된다.

역사적 사건을 기초로 픽션을 가미해 구성된 ‘허길동전’은 백성이 주인이 되는 꿈을 꾼 허균이 역모죄로 죽음을 앞에 두고 광해와 이이첨을 만나 술잔을 나누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다.

금상인 충청남도지사상에는 공상집단 뚱딴지의 ‘후산부, 동구씨’가, 은상인 공주시장상에는 극단 집현의 ‘달이거나, 달빛이거나’가 각각 선정됐다.

연출상에는 ‘후산부, 동구씨’의 황이선, 남자연기상에는 ‘허길동전’ 정성호, 여자연기상에는 ‘무지개의 끝’의 이자령, 무대기술상에는 ‘허길동전’ 의상디자이너 양재영이 받았다.

올해 처음 신설된 시민심사위원이 뽑은 인기상에는 극단 집현의 ‘달이거나 달빛이거나’가 선정됐다.

남궁 련 심사위원장은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비롯해 출품작들의 작품성과 전체적인 완성도가 매우 높았다”며 “앞으로 더욱 내밀하게 다듬어서 훌륭한 작품으로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서경오 대회장은 “내년은 공주 고마나루 연극제가 20주년을 맞이한다 참가단체와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연극제가 될 수 있도록 더 철저히 준비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