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청양군의회, 원구성 및 개원식가져
상태바
제9대 청양군의회, 원구성 및 개원식가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7.06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의회(의장 차미숙)는 지난 5일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첫걸음을 시작했다. 같은 날 제281회 임시회에서 제9대 전반기 의장단을 선출했다.

부의장은 이경우 의원 & 의회운영위원장 윤일묵 의원

이날 의장에는 차미숙 의원, 부의장은 이경우 의원이 선출되었으며 의회운영위원장 윤일묵 의원이 선출되어 소통과 화합으로 청양군을 이끌어 갈 제9대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하였다.

차미숙 청양군의회의장

차미숙 의장은 당선인사를 통해 “임기동안 동료의원 여러분과 함께 군민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고 소통하며, 각종 지역 현안사항을 충분히 협의하여 민주적이고 능률적인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소신을 밝혔다.

이어 6일에 진행된 개원식에는 김돈곤 군수를 비롯한 역대 의장, 집행부 실·과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원선서, 개원사, 축사, 기념촬영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차미숙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제9대 청양군의회는 군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청양군 도약의 기틀을 마련하고 ▲군민의 입장에서 항상 소통하는 의회 ▲군민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제282회 임시회는 오는 7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 일정으로 열릴 계획이며, 2022년 상반기 주요업무 실적 및 하반기 계획보고와 더불어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심사할 예정이다.

다음은 차미숙 의장의 개원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김돈곤 군수님과 선배 의장님을 비롯한 청양군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우리는 벅찬 기대와 희망속에 청양의 미래를 새롭게 열어나갈 제9대 청양군의회를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쁨을 군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먼저, 청양군의회 의장이라는 영광스러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지지하고 응원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개인적인 영광에 앞서 군민 여러분들의 고귀하고 숭고한 뜻을 가슴깊이 새겨, 지방지치와 지역발전 그리고 군민복리 증진에 무한 봉사자가 될 것을 청양군민 앞에 다시한번 엄숙히 다짐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여러분!

청양군의회는 1991년 개원 후 현재까지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특히 오늘과 같은 선진의회의 기틀을 마련해 주신 선배 의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제9대 청양군의회도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집행부와 군정 현안에 대해 의논하고 때로는 견제와 감시를 통해 지방의회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우리는 이 자리에서 군민 앞에 법규를 준수하고,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그리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양심에 따라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선서를 준수하여 청양군 발전을 위한 각오와 결의를 다진다면, 청양군 발전과 더불어 청양군이 선진 지방자치단체의 대표주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저는 확신합니다.

앞으로 우리 의회는 “소통과 화합으로 군민행복을 이끄는 청양군 의회”라는 구호 아래 변화하는 의회, 함께하는 의회, 균형 있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제9대 청양군의회는 지방의회의 최일선에서 군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나아가고자 합니다.

첫째, 청양군 도약의 기틀을 마련하는 청양군의회로 만들겠습니다.

현재, 청양군은 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와 지방 소멸지역이라는 큰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도약하기 위해서 청양군의회는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해결책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군민의 입장에서 항상 소통하는 청양군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인 만큼 군민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열린 의회가 되겠습니다. 지역 곳곳에서 미처 전달되지 못하는 목소리를 수렴하여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군민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청양군의회가 되겠습니다.

청양군은 고령화로 인해 복지수요가 많고 세심히 신경 써야 할 곳이 많은 지역입니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많은 복지정책들이 시행되어왔습니다만 비효율적인 복지정책과 제도를 다시 돌아보고 정비하여 보다 효율적인 복지체계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청양군 공직자 여러분!

의회와 집행부는 청양의 밝은 미래를 같이 고민하고 이끌어갈 동반자입니다. 청양의 주인은 청양 군민이며 여러분과 우리 의원은 무한 봉사자 일꾼입니다. 따라서 보다 깨어있는 능동적인 사고로 지역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각자의 소신과 철학과 진정성이 담긴 책임있는 행정을 펼쳐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특히, 행정의 비능률과 불합리한 형태를 과감히 탈피하고 군민을 받드는 보다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에 앞장서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우리 의회도 보다 성숙된 모습으로 군민과 지역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집행기관의 협력자로서 때로는 견제자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저는 청양의 도약을 위하여 막중한 사명감을 갖고 성실히 의장 직무를 수행하여 새로운 모습의 청양군 의회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앞으로 열릴 4년간의 의정활동은 오직 청양군의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해 함께 노력하여 청양군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자는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모두는 초심의 의정활동으로 비전과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고 4년 후 후회 없는 의정활동으로 새로운 이정표를 찍었으면 합니다.

이를 위해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시야를 넓히고 미래지향적으로 힘차게 달려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함께 전진합시다.

끝으로 제9대 청양군의회의 성공적인 시작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청양군의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원식 행사 이모저모>

김돈곤 군수 축사
김명숙 도의원 축사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