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전문 기술·기능인재 양성위해 ‘직업계고 학과개편’ 나서
상태바
충남교육청, 전문 기술·기능인재 양성위해 ‘직업계고 학과개편’ 나서
  • 조성우
  • 승인 2022.07.0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유망 산업과 지역산업 연계 취업률 향상 기대
▲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학과개편 사업에 도내 직업계고 6개교, 9개과, 15학급이 선정되며 4차 산업혁명 시대 효과적인 전문 기술·기능인재의 양성을 위해‘직업계고 학과개편’에 전면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교육과정 변동 비율 이해 관계자 동의 교직원의 추진 의지를 검토해 학과 개편의 필요성과 타당성, 성공 가능성 등을 면밀히 심의·승인했으며 승인 학급 당 2억 5천만원을 지원한다.

충남은 도내 6개교, 9개과, 15학급를 학과개편 대상 학교로 신청해 100%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향후 보통교부금 총 36.5억원을 지원받아 실습여건 개선 기자재 확충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교원 전문성향상 연수 등을 추진하게 된다.

개편학과는 공주생명과학고 축산자원개발과 서산중앙고 생태경관디자인과, 산업설비기계과 금산하이텍고 전기시스템제어과 예산전자공업고 IOT소프트웨어과, IOT디바이스제어과 천안공업고 도시공간건설과, 건축디자인과 천안상업고 스마트경영과로 2023년 준비기간을 거쳐 2024학년도에 신입생을 모집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청에서는 그동안 미래 주력산업 및 반도체 관련 산업, 지역 특화산업 등과 관련된 직업계고의 학과 개편을 추진해왔다”며 “직업계고 학점제와 연계해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성장경로를 구축하는 미래지향적인 직업교육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