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노인대학과 힘 모아 감염병 예방에 만전 기한다
상태바
논산시, 노인대학과 힘 모아 감염병 예방에 만전 기한다
  • 조성우
  • 승인 2022.06.21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맞춤형 예방교육 및 4차 예방접종 예약·홍보 통해 감염병 위기 선제 대응
논산시 보건소
논산시 보건소

[충청메시지] 논산시가 이번 달 20일부터 연말까지 시에 소재한 노인대학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교육 및 4차 예방접종 예약 홍보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정점을 지나 감소세에 접어든 상황 속에서 신종 변이 및 재유행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물론 건강한 일상으로의 회복을 앞당기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하절기 발생 빈도가 높은 감염병 예방관리법’과 ‘코로나19 4차 예방접종 예약·홍보’ 등으로 구성됐으며 60세 이상 어르신을 주요 대상으로 삼은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된 이후 실시되는 교육임을 고려해, 개개인의 자율적 방역 실천 요령과 4차 예방접종 관련 안내 사항을 집중적으로 강조할 방침이다.

논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아직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상황인 만큼 개인 방역의 고삐를 놓아서는 안되는 상황”이라며 “또한 날씨가 더워지며 유행할 수 있는 여러 감염병의 위협으로부터 시민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60세 이상 연령층의 코로나19로 인한 위중증 발현 및 사망을 예방하기 위해 4차 예방접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특히 치명률이 높은 80세 이상을 대상으로 접종에 적극 참여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