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추진
상태바
충남교육청,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추진
  • 조성우
  • 승인 2022.06.1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장애정도 및 교육요구에 대한 진단·평가 시작해 9월 말 선정·배치 확정
▲ 충남교육청,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추진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의 장애 정도 및 교육 요구 등에 대한 진단·평가를 실시하고 적합한 교육환경 배치를 위해 6월부터 9월까지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업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과 배치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근거해 교육대상자 선정과 거주지 인근학교 우선 배치를 위해 일반학교 입학전형에 앞서 실시하는 것으로 유·초·중학교는 시·군 교육지원청에서 고등학교는 교육청에서 업무를 추진한다.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의뢰한 학생은 진단·평가 결과를 토대로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 특수교육대상자 적격 여부, 개별화교육 및 관련 서비스 지원 내용을 심의하게 된다.

류동훈 교육과정과장은 “진단·평가를 통해 내년도 특수교육대상자를 적합하게 선정·배치해 학생들의 개별 학습권을 보장하고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하겠다”며 “또한 내년도 특수학급 신·증설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공정한 선정·배치 업무 추진을 위해 지난 15일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으며 9월 말 특수교육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확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