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담당교사 연수 실시
상태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담당교사 연수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6.1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특성에 맞는 자유학년제 운영의 노하우 공유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은 13일 청내에서 중학교 자유학년제 업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특성에 맞는 자유학년제 운영의 노하우와 논산계룡 자유학년제 중점사항 및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주관으로 운영되는 ‘꿈나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마을 연계 ‘수제청 만들기’체험으로 마무리했다.

논산계룡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지역의 진로체험처 발굴 및 질 관리, 진로체험프로그램 컨설팅, 전문직업인 진로 멘토단 발굴 및 운영 등 지역의 진로체험 지원 업무를 수행하도록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건양대학교에 위탁하고 있는 기관이다.

강의를 한 천안동중학교 교사 정선희는“학생들이 자신의 인생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미래를 살아갈 역량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학교의 교육과정을 통해서 제공돼야 하며 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자유학년제”라고 강조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 김영배 교육과장은 “선생님들의 노고로 1학년 교육과정이 내실화되고,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 자신의 미래를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그것이 곧 충남 미래교육 2030이 지향하고 있는 교육과정 전환과제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