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가뭄 대책 예비비 10억원 긴급 투입. 농업용수 확보
상태바
부여군, 가뭄 대책 예비비 10억원 긴급 투입. 농업용수 확보
  • 조성우
  • 승인 2022.06.07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 가뭄 대책 예비비 10억원 긴급 투입. 농업용수 확보

[충청메시지] 부여군이 가뭄 피해 예방을 위해 예비비 10억원을 긴급 투입하기로 했다.

최근 3개월 부여군 누적 강우량은 142.5㎜에 그쳐 평년 강우량 233.7㎜ 대비 61% 수준에 머물렀다. 기상청에 따른 가뭄 단계로는 ‘주의’에 해당한다.

이번에 투입하는 예비비 10억원은 영농기 농업용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 한해 방지용 관정 시설과 관수시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군은 그동안 반복되는 가뭄에 대비해 읍·면 수리시설 및 양수장비를 점검하고 한발 대비 용수개발사업, 옥산면 상학소류지 조성공사, 소규모 수도시설 개량사업 등을 추진했다.

아울러 가뭄 극복 농업용수 개발사업을 충남도에 건의하고 보령댐 도수로 분기관로를 통해 농업용수를 공급받기 위해 수자원공사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읍면에는 재해유형별·품목별 대응요령 및 농작물 피해예방 대책을 홍보하고 농작물 재해보험료를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3일 가뭄대책 현장점검을 위해 옥산면 상기리를 찾은 박정현 부여군수는 “현재 심각한 가뭄으로 농작물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고 기후변화에 따라 가뭄이 매년 지속될 가능성 있는 만큼 관정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할 필요가 있다”며 “읍면에서는 재배정된 예비비를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하고 농업정책과와 건설과에서는 가뭄 해갈 시까지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