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공공기관과 ‘청렴 동행’ 나선다
상태바
시군·공공기관과 ‘청렴 동행’ 나선다
  • 조성우
  • 승인 2022.05.27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27일 15개 시군 관계 공무원 워크숍…우수 청렴 시책 공유
▲ 시군·공공기관과 ‘청렴 동행’ 나선다
[충청메시지] 충남도와 15개 시군이 ‘올해 가장 청렴한 지방정부’를 목표로 ‘청렴 동행’ 정책을 추진한다.

도는 27일 도청에서 도내 전역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가장 청렴한 지방정부 목표 달성을 위한 ‘도-시군 청렴 동행 워크숍’을 개최했다.

도 감사위원회와 도내 15개 시군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워크숍은 ‘2022년 종합청렴도’ 기본 방향 설명, 기관별 지난해 청렴도 결과 및 개선 방향 발표, 청렴도 우수사례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도는 올해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5개 시군 모두 3등급 이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으로 우수한 청렴 시책을 공유하고 청렴 캠페인을 공동 추진하는 등 손발을 맞추기로 했다.

또 도내 24개 공공기관과 17개 청렴사회민관협의와 함께 공정·정의 등 도민이 요구하는 청렴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도 발굴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에서 공유한 주요 청렴도 우수사례는 도 맞춤형 청렴 교육, 간부 공무원 대상 청렴도 평가 천안시 청렴 식권제,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 모의훈련 보령시 청렴문화제 서산시 청렴 자가학습, 청렴 달력 제작 논산시 청렴 서한문, 청렴주의보 계룡시 격무·비선호부서 근무자 포상 금산군 청렴마일리지 등이다.

김종영 도 감사위원장은 “가장 청렴한 지방정부 구현을 위해 도와 시군이 한 몸으로 청렴 동행 정책을 추진하고 도민이 신뢰하는 충남도정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