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딸기테마관 전시물 제작·설치용역 착수보고회 열어
상태바
논산시, 딸기테마관 전시물 제작·설치용역 착수보고회 열어
  • 조성우
  • 승인 2022.05.12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rry 굿 원더랜드’ 딸기테마관 조성사업, 2022년 9월 개관 목표
▲ 논산시, 딸기테마관 전시물 제작·설치용역 착수보고회 열어
[충청메시지] 탑정호 수변개발 사업과 연계해 2014년부터 추진한‘딸기향 농촌테마공원 조성사업’의 방점을 찍을 ‘딸기테마관 전시물 제작설치 착수보고회’가 지난 11일 관계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상활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당선된 안을 바탕으로 낙찰업체의 당선안 보고를 청취한 뒤 전시설계 기본방향과 논산딸기의 우수성을 홍보할 첨단 영상매체 구현방안, 향후 유지보수에 관한 의견들을 적극 논의했다.

향후 테마관 건축물와 건물 외 별도의 공간에 조성된 자연학습체험장 내 전시체험관, 영상관, 체험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보고안으로 제시된 세 베리와 딸기박사 Dr. 굿과 함께 떠나는‘Berry 굿 원더랜드’의 주제 및 스토리라인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테마관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딸기품종을 형상화해 제시된 캐릭터는 주제에 맞는 전시실에 배치해 적극 활용 할 방침이다.

박용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지역명소인 탑정호 출렁다리와 연계해서 일회성방문이 아닌 계속해서 찾고 싶은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만들겠다”며 “오늘 주신 의견들을 반영해서 성공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