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한의진료 및 처방 지원으로 시민의 빠른 일상 회복 돕는다
상태바
비대면 한의진료 및 처방 지원으로 시민의 빠른 일상 회복 돕는다
  • 조성우
  • 승인 2022.05.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재택치료자 및 후유증 환자 대상 비대면 한의진료·한약처방 지원
논산시 보건소
논산시 보건소

[충청메시지] 논산시가 11일부터 코로나19 재택치료자 및 코로나 후유증을 호소하는 시민을 위해 비대면으로 한의진료와 한약처방 서비스를 지원한다.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증가폭은 완만해지고 있으나 지속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고 전체 확진자의 99%가량이 재택치료 대상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경증, 중증도 환자들의 수는 물론 코로나19에 따른 격리 해제 후 롱코비드증후군을 호소하는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시는 감염병 예방·확진자 관리는 물론 최근 이슈로 떠오른 코로나 후유증까지 함께 관리해 시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대상은 코로나19 확진으로 재택치료 중인 자 또는 확진일로부터 3주 이내 유증상자이며 한의사와 비대면 진료 후 한약 치료 적정성 여부를 판단해 탕약과 한약을 지원하고 복용 후 증상의 변화, 이상 반응 등도 함께 확인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대면 진료를 통해 코로나19 증상 호전과 후유증 최소화로 시민들이 건강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일상 속 개인 생활 방역 수칙을 더욱 잘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