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학교로 찾아가는 자유학년 진로캠프’ 운영
상태바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학교로 찾아가는 자유학년 진로캠프’ 운영
  • 조성우
  • 승인 2022.05.0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Job아봐’
▲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학교로 찾아가는 자유학년 진로캠프’ 운영
[충청메시지]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은 천안쌍용중학교를 시작으로 11월까지 도내 중학교 113교, 11,0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자유학년 진로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로봇 바이오 연결 안전 에너지 놀이 건강 의식주 디자인 등 9개 영역의 미래 유망 직업군을 체험한다.

‘자유학년 진로캠프’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을 제공함으로써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진로탄력성을 함양하고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며 디지털 기반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첨단 기자재를 활용해서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진로 설계를 돕는 내용으로 학교로 찾아가서 운영한다.

지난해 미래직업 9개 체험 영역으로 확대해 교육가족의 만족도가 높았는데, 올해는 일부 프로그램을 보완했으며 체험영역별 도서 목록과 교육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자기주도적 보충학습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외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코치’과 ‘대학연계 진로체험’, ‘진로진학 길잡이’ 등을 통해 진로교육에 힘쓰고 있다.

김영숙 연구정보원장은 “학생들이 자유학년 진로캠프 체험을 통해 미래직업과 자신의 진로에 관한 생각이 깊고 넓어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