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암면,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실시
상태바
규암면,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3.30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의 소양교육 일환으로 양성평등교육 및 봄철 안전교육으로 간강한 노후 생활 보장

규암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9일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양성평등 전문 강사인 임정규 강사를 초빙해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고, 2부에서는 봄철 사고예방을 위한 계절별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어르신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례위주의 강의로 진행, 그동안 어렵고 낯설게만 느껴졌던 양성평등에 관한 궁금한 점들을 해소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교육에 참여한 이선길 어르신은 “양성평등교육이라고 해서 젊은층에게만 국한된 내용으로만 알았지만 교육을 통해 100세 시대에 사는 노인들에게도 더욱 소중하고 필요한 교육임을 알았다”라며, 교육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대전·충남 성별영향분석평가 위원인 임정규 강사는 “강의를 하는 내내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에 감사하다”며 “시대의 변화에 뒤처지지 않으려 노력하는 어르신들에게 큰 힘을 얻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서 실시한 봄철 안전교육에서 이병현 면장은 “양질의 어르신일자리를 창출하는데 힘쓰고, 사회적 참여로 어르신들의 자긍심과 경제적 도움을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무엇보다도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유념하기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