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찬 골프존문화재단 이사장 등 7명 공주시 명예시민으로 위촉
상태바
김영찬 골프존문화재단 이사장 등 7명 공주시 명예시민으로 위촉
  • 조성우
  • 승인 2022.04.22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자문화 분야 및 농업·축산 분야 등 발굴·위촉

[충청메시지] 공주시는 22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청파 이은구 도예가 등 7명에 대한 명예시민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명예시민은 도자문화 분야 및 농업·축산분야에서 공주시를 위해 활동을 펼친 인물을 부서에서 추천받아 공주시 시정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7명을 선정했다.

공주 출신의 세계적인 도예가로 계룡산 철화분청사기를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하신 청파 이은구 도예가와 도공 이삼평과 계룡산분청사기 재조명에 많은 기여를 하신 오유근 한국도자문화협회장이 새롭게 위촉됐다.

또한, 골프존문화재단 김영찬 이사장, 박채운 ㈜파크인터네셔널 대표이사, 남선근 당진영덕고속도로 공주휴게소장, 맹광렬 천안공주낙농농협 조합장, 백난영 농업회사법인 더한식품 이사 등이 명예시민으로 이름을 올렸다.

전경규 행정지원과장은 “앞으로 시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상호 발전을 위한 우호 협력 관계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명예시민 제도는 다양한 분야에서 공주시의 위상을 높이거나 시정 발전에 기여한 사람들을 발굴·위촉해 공적에 감사를 표하고 시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우호 협력을 다지기 위해 추진 중인 제도이다.

1996년 제1호 명예시민으로 콜롬비아대학 총장 제랄드브로더를 위촉한 이후 지금까지 총 138명의 명예시민이 위촉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