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병영체험장 내 서바이벌 체험장 보수공사 추진
상태바
계룡시, 병영체험장 내 서바이벌 체험장 보수공사 추진
  • 오병효
  • 승인 2022.04.18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인트탄에서 레이저장비로 교체··· 흥미, 만족도 UP

[충청메시지] 계룡시가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앞두고 대표적인 체험 프로그램인 서바이벌 체험장 보수공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서바이벌 체험장은 미로형태의 은폐·엄폐가 가능한 25M×100M 규모의 시가지 모의전투 체험장으로 계룡대 안보견학 및 軍문화축제 시 관람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던 軍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서바이벌 체험은 페인트 볼을 사용해 왔으나, 보다 박진감 넘치는 체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레이저 장비로 교체할 예정이며 체험자가 벽에 부딪힐 경우 찰과상 및 벽돌 손상 예방을 위해 사전 보수공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체험객 안전을 위해 계룡대 근무지원단 및 육군인사사령부와 함께 체험장 시설물 유지·관리를 하고 있으며 나아가 국토안전관리원에서 시설물 안전점검을 받는 등 관람객 안전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공사 세부내용으로는 보도블럭 상단 이탈방지를 위한 몰탈 시공 체험객 안전을 위한 보도블럭 벽면 모서리 부드럽게 다듬기 체험장 입구에 돌가루 유출 방지를 위한 벽 쌓기 등의 보수공사를 시행해 안전사고 없는 안전한 엑스포 개최에 총력을 다해나갈 예정이다.

최홍묵 시장은 “안전한 엑스포 개최를 위해 서바이벌 체험장을 비롯한 각종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충청남도 계룡시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