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문화예술교육진흥위원회 공식 출범
상태바
충남교육청, 학교문화예술교육진흥위원회 공식 출범
  • 조성우
  • 승인 2022.04.14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통해 학생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 충남교육청, 학교문화예술교육진흥위원회 공식 출범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14일 교육청 3회의실에서 학교문화예술교육진흥위원회 위원 12명의 위촉식을 갖고 제1차 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충남 학교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을 심의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학교문화예술교육진흥위원회는 충청남도교육청 학교문화예술교육 진흥 조례에 따라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학생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동하게 되며 구체적으로 학교문화예술교육 종합계획 심의 학교문화예술교육 진흥 지원 업무의 협력과 조정 학생의 문화예술교육 참여 확대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원회는 교육청의 학교예술교육 업무 소관 부서 간부 공무원 2명과 문화예술교육 관련 교육 및 학계 전문가, 지역 문화예술 관련 기관·단체 및 문화예술인, 문화예술교육에 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직 위원은 4월 1일부터 2년 임기로 활동을 하게 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들이 문화적 역량과 예술적 소양을 함양하는 것은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가꾸는 일이며 특히 전통문화예술에 대한 소양을 길러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의 문화유산을 계승·발전시켜야 한다”며 “이번 문화예술교육진흥위원회의 출범과 활동을 통해 도내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청은 학교문화예술교육 진흥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교육과정에 기반한 예술교육 강화 학생의 예술교육 참여 기회 확대 예술로 함께하는 지역협력체제 구축 등의 중장기 계획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