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흥수 예비후보, 친환경 한약재, 관광 특구화 추진 방안
상태바
유흥수 예비후보, 친환경 한약재, 관광 특구화 추진 방안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4.1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유흥수 청양군수 예비후보는 9일, 청양군의 최고 현안과제 중 하나인 친환경 한약재, 관광 특구화 추진 방안와 관련하여 당선이 되면 아래와 같이 적극 추진하겠다고 제안했다.

친환경 한약재, 관광 특구화를 적극 추진할 것입니다.

유흥수 청양군수 예비후보
유흥수 청양군수 예비후보

◆ 구기자, 맥문동은 물론 각종 산야초와 청정 한약재를 계획생산, 출하가 가능토록 전문가들과 심도 있는 분석과 대응으로 부자 농민, 부자 상인이 늘어나도록 발 벗고 나설 것입니다.

특별히 구기자는 우리 지역 100년 이상의 재배 및 출하 기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낙후된 시장 관리 및 출하방식으로 건강 기능성 식품으로서의 미래지향적인 측면이 매우 결여되어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부분을 민간 전문가들과 상세 분석하고 충남도립대와 공무원 또 생산자 단체와 면밀히 분석하여 전혀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시장을 디자인해 나아갈 것입니다.

◆ 백제관광권역인 부여, 공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우리 청양을 경유하여 가게끔 하는 관광, 문화요소를 최대한 발굴하여 관광상품 판매업, 요식업과 숙박업도 성황 할 수 있게끔 최선의 경주를 해나갈 것입니다.

특별히 충남도립대와 공무원 관계자들로 하여금 부여, 공주 등과 일부 관광연계사업은 물론 관광상품과 먹을거리 사업에 대한 선택과 집중 측면에서 MOU 체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청양을 향후 5년 이내 범 백제문화권으로 진정 편입시키고 관광 신수요 창출은 물론 공주, 부여에서 부족한 관광요소들을 우리 청양에 갖추는 방식을 지자체 장들은 물론 실무팀 간에 원만한 상호 협의가 이루어져 나가게끔 top down 방식으로 공식 사업화 해 나가면서 충남도, 중앙정부의 지원을 얻어 낼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해 나갈 것입니다.

◆ 청양과 정산의 전 통장을 특화하되 청양문화원이나 각 지역의 역사적 자료를 고찰하여 전문가 집단으로 하여금 특화방향이나 상세를 충남도립대와 양 시장의 상인회들과 연대하여 단계적 으로 지속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친환경 한약재 또는 청양 농특산물들을 합리적인 출하 계통 부터 갖추게 할 것이며 필요하다면 농협 등 생산자 단체들과 협의하여 유통 경매시장을 도입 운영할 계획을 적극 검토할 것입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