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감염취약계층 대상 자가진단키트 1만1천개 추가 지원
상태바
논산시, 감염취약계층 대상 자가진단키트 1만1천개 추가 지원
  • 조성우
  • 승인 2022.03.31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메시지] 논산시가 추가 예산을 활용해 감염취약계층 대상 자가진단키트 1만1천개를 추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속항원 자가진단키트사업은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취약계층의 자가진단키트 구매 부담을 완화하고 선제적인 검사를 통해 확산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보건복지부 방침에 따라 신속항원검사키트 비축예산 및 잔여 운영비를 활용해 오는 4월 말까지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여성복지시설, 다문화복지시설 등 9천64명에게 자가진단키트를 지급 완료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논산시 관내 대상자는 2만9415명으로 총 16만개의 진단키트가 지원되며 국·도·시비를 포함해 총 3억9천4백만원의 예산이 소요될 예정이다.

앞서 논산시는 지난 2월부터 임신부, 수급자 등 취약계층과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정신건강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 등 2만351명에 약 11만8512개의 진단키트를 지원한 바 있다.

안호 논산시장 권한대행은“오미크론 확산으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신속한 지원이 필요한 시설을 대상으로 자가진단키트를 추가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방역·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