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주도 건강자치 실현으로 돌봄공동체 실현.우리동네 함께 걸어요
상태바
주민주도 건강자치 실현으로 돌봄공동체 실현.우리동네 함께 걸어요
  • 조성우
  • 승인 2022.03.3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 ‘우리동네 Care Walking’ 공모전 신청접수
논산시
논산시

[충청메시지] 논산시가 마을주민 주도 건강자치 실현과 이웃 간 돌봄공동체 회복을 위한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 코스 개발’공모전을 신청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현재 관내에서 활발하게 진행 중인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 사업’에 고립되고 소외되어있는 이웃을 위한 ‘돌봄’을 접목해 동고동락 공동체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 공모주제는 ‘안부를 묻고 살펴볼 주민을 만날 수 있는 걷기 코스 개발’로 논산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22일까지이며 응모방법은 담당자 전자 우편이나 팩스, 또는 워크온 앱 내 폼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주제적합성, 실현가능성, 확산성, 주민요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내부 및 심사위원 등을 활용해 2번의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코스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전 수상자로 선정될 경우대상은 20만원 최우수 15만원 우수 10만원 장려상 5만원 참가상 1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시는 향후 참가상을 제외한 10개 코스를 운영한 후 주민 의견 수렴 및 현장평가를 진행해 대상 40만원 최우수 30만원 우수 20만원 장려상10만원 등 300만원 규모의 시상금을 지급하는 등 걷기코스 정비와 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시는 걷기 운동을 통한 주민들의 건강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걷기를 매개로 고립되고 소외되어있는 주민을 만나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고 함께 더불어 돕고 사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쓰담쓰담 안부길 걷기’사업을 통해 634개의 동아리, 6,52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평균 58.9% 가 꾸준히 걷기 운동을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걷기앱이 운동을 실천하는 주머니 속 친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