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 정보, 필요한 만큼 선택해 들으세요
상태바
진로진학 정보, 필요한 만큼 선택해 들으세요
  • 조성우
  • 승인 2022.03.22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교육공동체 주제별 온라인 대입설명회 개최
▲ 진로진학 정보, 필요한 만큼 선택해 들으세요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 제도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지원 방안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이달 23일 ‘2023 대입전형 이해와 준비’를 시작으로 총 6회에 걸쳐 ‘교육공동체 주제별 온라인 대입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청에서는 지난해부터 대입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하면서 교육공동체가 요구하는 다양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있으며 대입 일정과 학사일정을 고려해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를 위한 학습설계 진로관련 과목선택과 대입 학교장 추천전형과 특별전형 이해 2023 대학별 고사 준비 2024 대입의 방향과 준비를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고 학생들은 필요한 주제를 선택해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는 진로진학에 관한 전문성이 높은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교사를 강사로 위촉해 실시간 유튜브 방송으로 운영하며 사전 신청한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설명회 자료집과 접속 주소를 미리 제공한다.

질의응답은 댓글 창을 이용해 이루어질 예정이며 진로진학상담센터 전문가가 답변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교육공동체 대입설명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면 설명회가 어려운 상황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준비에 관한 걱정을 해소하고 진로역량 함양을 돕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예측하고 준비하는 진로진학 교육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