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월드프렌즈, 강재규 변호사 명예법률자문위원 위촉
상태바
(사)월드프렌즈, 강재규 변호사 명예법률자문위원 위촉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3.03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재규 변호사

국제구호단체 NGO (사)월드프렌즈는 3일 법률사무소 ‘진언’ 대표 강재규 변호사를 명예법률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강재규 변호사는 현재 ‘학교폭력 대책심의위원’ 및 ‘대전 대덕구 청년공간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충남대학교 법률센터’와 협력하여 초·중등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하는 등 아동·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힘써왔다. 앞으로 (사)월드프렌즈와 함께 다문화, 한부모가정, 저소득가정 등 국내 소외된 가정에서 양육되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법률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사)월드프렌즈 측 관계자는 “저소득층은 금전적 어려움 뿐만 아니라 정보에 대한 접근성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법률 서비스를 받기가 어려운데, 강재규 변호사님 덕분에 많은 아이들이 혜택을 받을 것 같다”고 전했다.

강재규 변호사는 “어린 시절 조손가정에서 자랐기에 저소득계층의 어려움을 직접 겪으면서 살아 왔던 만큼, 여러 가지 사회적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아이들에게 법률지원을 포함하여 다양한 방향에서 진실된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고 싶다.”며 포부를 전했다.

(사)월드프렌즈는 대한민국 구호개발 NGO 단체로 가난과 질병, 굶주림 등으로 생존 위험에 노출된 국내·외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나눔이 실천 될 수 있도록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