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 운영
상태바
부여군,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 운영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3.15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5일부터 4월22일까지 산림인접지 소각행위 상시 단속 활동 펼쳐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3월15일부터 4월22일까지를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대형산불 예방 및 진화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한다.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에는 산림인접지 소각행위를 전면 금지하는 한편 산불방지대원을 읍·면에 전담 배치하고, 읍·면장을 중심으로 불법소각행위 상시 단속활동 추진, 휴일 모든 공무원 2개조 편성 불법 소각행위 단속, 산불감시활동을 추진한다.

군은 불법행위 적발시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히 처벌한다는 원칙을 세웠다. 다만 소각을 원하는 농업부산물에 대해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파쇄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산불초동진화체계 강화를 위해 산불방지대원 123명과 산불진화차량 10대, 기계화 진화차량 6대를 읍·면에 배치하여 발화 후 신속히 초동 진화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연초부터 건조특보가 지속되고 심각한 가뭄이 이어져 봄철 대형산불 위험이 높은 상황”이라며 “봄철 산불안전과 대형산불 방지를 위해서는 군의 대응능력과 더불어 주민의 협조가 절대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주민들께서 논·밭두렁을 태우거나 쓰레기를 소각하는 일을 자제하고 산불 발견시 군청(041-830-2424), 읍면사무소 및 소방서(119)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