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민방위 화재대피훈련 21일 실시
상태바
부여군, 민방위 화재대피훈련 21일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3.15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민방위 훈련 효과 극대화 위한 홍보 캠페인 진행

부여군은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제406차 민방위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한다.

민방위 훈련 장면(자료사진)

민방위 화재대피훈련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19일에는 부여시장 일원에서 부여군, 부여소방서, 부여군 의용소방대 등 5개 기관·단체가 참석해 제406차 민방위 화재대피훈련 홍보 캠페인을 가질 예정이다.

군민들에게 제406차 민방위 화재대피훈련 참여를 홍보하고 화재시 국민행동요령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안전한 부여군 조성을 위해 추진한다.

제406차 민방위 화제대피훈련은 전국 일원에서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공공기관, 학교, 대형마트, 영화관, 요양병원 등 모든 기관과 다중이용시설에서 실시된다.

화재대피훈련 실시에 따라 기존 훈련방식인 교통통제는 미실시 하지만 일부 도로에서는 부여소방서 주관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 소방차 골목 진입 훈련이 진행된다.

훈련당일 오후 2시에 라디오 등에서 경보가 발령되면 공공기관 등 훈련대상시설에서는 엘리베이터가 정지되고 건물 내 모든 직원 및 시민들은 대피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계단을 이용해 신속히 건물 밖으로 대피해야 한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최근 대형 화재사건이 중소 도시에서 연이어 발생하고 있고 부여군에서도 대형 참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번 훈련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