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간담회 개최
상태바
부여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간담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3.08 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단체협의회, “러블리 부여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군청 브리핑실에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순화) 회원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앞으로의 적극적인 활동을 격려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부여군 여성단체의 화합과 발전, 여성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봉사하며 군정에 적극 참여해 준 노고를 격려하며 군정발전을 위한 각 단체의 의견을 나누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으로 활동하는 회원들에게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위한 사업 발굴 동참과 협약식, 현판식 등 모든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어서 감사하고, 이후 여성 정책 추진에 성인지 감수성을 바탕으로 리더의 역량을 발휘하며 각종 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모니터링으로 지속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이날 회원들은 안전 도시 조성, 청년 일자리 창출, 청소년들의 놀거리 문화 및 관광도시의 테마코스 개발, 선진 농업 시스템 구축, 원도심 상권 활성화 등을 제시하며 군민참여단으로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적극 동참을 약속했다.

이용우 부여군수

이용우 부여군수는 “여성의 사회참여 속에서 여성의 안전과 자녀 양육이 보장되고 일·가정의 양립이 조화롭게 이루어지는 양성평등 도시로, 여성·장애인·노인·아동이 살기 좋고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