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학부모 자녀 입학 준비, 문제 없어요
상태바
충남 학부모 자녀 입학 준비, 문제 없어요
  • 조성우
  • 승인 2022.01.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예비 학부모 입학 안내자료 개발·배부

[충청메시지] 초등학교나 중학교에 처음 자녀를 입학시키는 학부모면 누구나 걱정이 앞서는데, 전국 최초 무상급식, 무상교육을 완성하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강조해온 충남교육청이 새내기 학부모의 불안을 덜어주기 위한 안내자료를 보급한다.

충남교육청은 2022년도 초등학교, 중학교 학부모를 위한 입학 안내자료를 개발해 일선 학교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학부모 입학 안내자료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입학생을 둔 예비 학부모들의 자녀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12년 최초 개발된 이래, 매년 교육과정의 변화에 맞게 개정·보완되고 있으며 이번 2022년도 판은 ‘행복한 학교생활 도와주기’라는 제목으로 학부모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입학전 준비 교육과정 안내 교육과정 안내 학교 생활안내 등으로 구성되며 금년도 개발된 자료는 교육지원청별로 실시하고 있는 초·중학교 예비 학부모교육을 시작으로 각급학교의 2022년도 예비소집일과 입학식에서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충남 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 탑재되어 상시 활용할 수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느끼는 상급학교 첫 등굣길의 설렘을 생각하며 매년 정성스럽게 자료를 제작한다”며 “예비 학부모님들이 자녀의 학교생활을 쉽게 이해해 무리 없이 자녀교육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