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신도정, 제116회 충청권 남ㆍ여 궁도대회 개최
상태바
계룡시 신도정, 제116회 충청권 남ㆍ여 궁도대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12.05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10개정 240여명 궁도인들 기량 겨뤄…

계룡시신도정(궁도협회장 조동형)에서 지난 4일, 충청권 10개정 240여명이 궁도인들이 기량을 겨루며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제116회 충청권 남ㆍ여 궁도대회를 개최했다.

궁도대회 개회식은 황상연 부시장과 윤재은 의장을 비롯한 허남영 의원, 윤차원 의원, 박춘엽 의원, 김대영 도의원 등 지역인사들이 참석하여 충청권 남ㆍ여 친선 궁도대회를 환영해 주었다.

황상연 계룡시부시장

황상연 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궁도는 체력과 인격수양에 으뜸인 스포츠로 화살이 시위를 떠나 과녁에 명중할 때 말할 수 없는 기쁨도 소중하지만, 욕심을 버리고 마음을 다스리고 과녁에 집중하는 과정이 더 중요한 우리의 전통 무예로 참 매력적인 운동”이며 “몸에 무리가 없는 웰빙 운동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할 수 있고, 자녀들에게도 권장할 수 있는 레저 스포츠”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충청권 동호인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활시위를 당김과 동시에 세상 근심 걱정도 날려 보낼 수 있는 멋진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궁도의 활성화를 위하여 市에서도 더 나은 체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대회사(조동형 궁도협회장)

조동형 궁도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제116회 충청권 남ㆍ여 궁도대회를 맞이하니 감회가 새롭다”면서 “오늘은 우리 궁도인의 날이다.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수대표 선서(대덕정 고기해, 청산정 조문순)

이날 경기는 대덕정 고기해 사우와 청산정 조문순 사우의 선수대표 선서에 이어 노년부, 여자부, 장년부로 구분하여 개인별 3순 경기로 진행하고 단체전은 별도 경기 없이 개인별 성적을 합산하여 결정하는 것으로 하되 기타사항은 궁도협회 규칙을 준용하는 것으로 하였다.

◈ 경기결과

단체전 우승
단체전 우승(대덕정)

▣단체전 ▲우승 대덕정(배석열, 서석범, 김차섭, 정길영, 변정규) ▲준우승 관성정(유병욱, 박용만, 배기수, 김영만, 김대원) ▲3위 영무정(정구표, 김홍년, 김재윤, 최향숙, 김영현)

노년부 1위 보문정(송준섭)

▣노년부 ▲1위 보문정(송준섭) ▲2위 보문정(황종구), 무덕정(이상문) ▲3위 대덕정(김남중), 덕유정(김욱래, 한종석)

장년부 1위 강경 덕유정(곽춘섭)

▣장년부 ▲1위 덕유정(곽춘섭) ▲2위 신도정(홍인섭), 더덕정(김차섭) ▲3위 관성정(김대원, 김영만) 무덕정(김욱래)

여자부 우승
여자부 1위 영무정(최향숙)

▣여자부 ▲1위 영무정(최향숙) ▲2위 관성정(박은순) 대덕정(조현자) ▲3위 관성정(최현숙, 최서연), 신도정(김경희)

축사(김대영 도의원)
축사(윤재은 의장)
축사(정준영 체육회장)
대회장면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