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공업고-한밭대 MOU체결 특성화고 일학습병행제 사업확산을 위해
상태바
논산공업고-한밭대 MOU체결 특성화고 일학습병행제 사업확산을 위해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10.28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공업고등학교(교장 박병원)는 27일 한밭대와 일학습병행제 사업 확산을 위한 MOU 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에는 논산공업고등학교 박병원 교장과 박현태 취업지원부장 등을 비롯한 구본급 센터장, 박수용 부센터장 등 한밭대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확산 및 안정된 정착을 위해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특성화고의 취업과 학위과정을 연계한 우수기업을 공동으로 발굴해 조기 취업의 자긍심과 긍정적인 인식을 고취시키고자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박병원 교장은 “학업에 열정을 가진 우리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마련해준 한밭대에 감사하고 한밭대로 진학하는 본교 학생들을 훌륭한 인재로 성장시켜 주길 바란다”며“오늘 협약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도록 성실한 자세로 적극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

구본급 센터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논산공고와의 체결을 통해 지역의 인재를 확보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 대학의 일학습병행제 시스템을 통해 논산공고 우수한 학생들이 핵심 인재로 성장하고 역량 있는 기업 등에 취업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논산공업고등학교는 지역 내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협력하며 일학습병행제의 안정된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한서대, 공주대에 이어 한밭대와 3번째 MOU 협약을 체결하며 다양한 선취업 후학습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