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뷰티살롱데이 개최…재능 나눔 실천
상태바
충남도립대 뷰티살롱데이 개최…재능 나눔 실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10.26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재학생 미용 서비스…K-BEAUTY 스타디자이너 양성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뷰티코디네이션학과가 재능 나눔으로 기술 숙련을 쌓는 ‘뷰티살롱데이’를 열어 호응을 얻고 있다.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26일 교내 헤어‧피부실습실에서 재학생과 교직원을 상대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뷰티살롱데이’는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및 ‘학과 발전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K-BEAUTY 스타 디자이너’로 양성하는 현장형 실습 교육이다.

이날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학생들은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한 재학생과 교직원 30명을 대상으로 무료 시술을 진행했다.

주요 뷰티 서비스는 커트와 모발 클리닉, 염색, 두피케어, 피부관리, 네일관리(아트), 인바디검사 등이다.

뷰티살롱데이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교수가 각 분야마다 직접 참여해 지도했다.

김용찬 총장은 “뷰티살롱데이가 학생들의 전문성과 현장 감각을 높이는 한편, 자신의 재능을 공동체와 나눌 때 큰 기쁨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뷰티살롱데이 출입 인원을 제한하고, 소독과 환기를 수시로 진행했다.

사진설명

충남도립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학생들이 대학 진리관 헤어실습실에서 뷰티살롱데이를 열고 재학생과 교직원에게 재능 나눔을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