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학교관리자 정보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2021 학교관리자 정보 역량 강화 연수
  • 조성우
  • 승인 2021.10.1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로 미래 학교를 준비한다.
▲ 2021 학교관리자 정보 역량 강화 연수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지난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걸쳐 초·중·고등학교 관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2021 학교관리자 정보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메타버스 이해와 활용,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래밍 기초, 언플러그드 수업 방법, 원격수업의 이해와 활용, 인공지능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연수의 구체적인 내용은 학교 현장의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및 4차산업혁명시대의 정보역량 강화를 위해 구글 Meet &Classroom을 활용한 원격수업의 활용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소통방법 인공지능을 활용한 데이터분석과 시각화 학교 현장 교사와 AI 협업 방법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활용한 연수 수강 및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연수를 들은 교장선생님들은 이구동성으로 “이번 연수에서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통해 강의를 듣고 체험해보니, 코로나19 이후 학교현장에서의 비대면 수업활동에 메타버스를 활용하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김경호 연구정보원장은 “디지털 중심 사회의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연수에 학교 관리자들이 많이 참가해서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학교 현장에서 소프트웨어교육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