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교육위, 충남교육청 추경안 43억7000만원 삭감
상태바
충남도의회 교육위, 충남교육청 추경안 43억7000만원 삭감
  • 조성우
  • 승인 2021.09.1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위한 제2회 추경, 학생·학부모 체감 가능한 직접교육비로 사용돼야”
▲ 충남도의회 교육위, 충남교육청 추경안 43억7000만원 삭감

[충청메시지] 앞서 충청남도교육청이 제출한 2회 추경예산안은 기정예산 대비 3342억원 증액된 4조 1184억원 규모다.

기정예산 편성 이후 교부된 지방교육재정교부금과 국가지원 사업, 시급한 현안사업 등을 담고 있다.

조철기 위원장은 “현재 학생 2인당 스마트기기 1대 보급을 현실적 목표로 하고 있는데 장기적으로 학생 1인 1스마트기기가 지원돼야 한다”며 “위드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원활한 원격교육을 지원하고 AI 교육 등 미래교육 환경이 조기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은나 부위원장은 병설유치원에 지원되던 유치원 원격수업 운영비 지원이 사립유치원까지 확대된 것에 대해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생각한다”며 “다만원격수업 시 맞벌이 가정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므로 지원 방안을 세심하게 고민해 달라”고 제시했다.

유병국 위원은 “추경예산안의 많은 부분이 미세먼지 대응시설 구축 등 교육환경개선 사업비로 편성됐다”며 “이번 추경안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을 헤쳐 나가기 위해 편성된 예산이므로 학생들의 교육과정 운영에 직접 관련되고 학생과 학부모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사업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피력했다.

김영수 위원은 “가칭 학생 건강증진 통합교육 체험관의 주 사업내용은 체육·보건·급식에 대한 통합교육으로 이는 학교 현장에서 충분히 교육이 가능하고 별도의 기관을 만들어야 할 정도로 효용성이 크지 않다”며 “업무중복으로 인력과 예산이 낭비될 우려가 있는 만큼 꼭 신설이 필요한 기관인지 충분히 고민해 달라”고 지적했다.

양금봉 위원은 “독서교육은 학생들의 미래 삶을 설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장서구입, 스마트도서관 구축 등에 힘써 달라”며 “다만, 도서대출반납기 등 장비 구입 시 주관 부서에서 규격, 사양 등을 명확히 제시해 현장에서 혼선 없이 양질의 장비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