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저소득층 학생 정보격차 해소”
상태바
충남도의회 “저소득층 학생 정보격차 해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1.09.08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나 의원 대표발의 ‘교육정보화 지원 및 역기능 예방 전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저소득 학생 지원 교육정보화지원시스템 구축·정보화 역기능 예방조치 등 규정
교육위원회
교육위원회

충남도의회가 저소득층 학생 컴퓨터 지원 등 교육정보화 지원사업과 정보화 역기능 예방사업의 실질적 효과를 거두기 위한 근거를 새롭게 마련한다.

김은나 의원
김은나 의원

충남도의회는 제331회 임시회 교육위원회 2차 회의에서 김은나 의원(천안8·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 한 ‘충청남도교육청 교육정보화 지원 및 역기능 예방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가결했다고 8일 밝혔다.

조례안은 교육정보화 지원 대상 및 조례제정의 목적과 취지를 명확히 하기 위해 조례 제명을 ‘충청남도교육청 저소득층 학생 교육정보화 지원 및 역기능 예방에 관한 조례’로 변경하고, 상위법령에 맞춰 조항을 정비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저소득층 학생에게 지원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술적 안전조치에 대한 현황을 관리할 수 있는 교육정보화지원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했다.

김 의원은 “이번 전부개정조례안을 통해 저소득층 학생들의 정보격차와 정보화 역기능 예방·관리의 실효성 있는 기술적 안전조치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부개정조례안은 오는 14일 제331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심의·의결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