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만 충남도의원 “경제교육 활성화로 지역경제 선도할 경제인 양성”
상태바
조승만 충남도의원 “경제교육 활성화로 지역경제 선도할 경제인 양성”
  • 조성우
  • 승인 2021.09.06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경제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상임위 통과
조승만 의원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 조승만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 경제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6일 제331회 임시회에서 소관 상임위원회인 기획경제위원회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도민의 합리적인 경제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경제를 선도할 경제인 양성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글로벌 금융위기 등 경제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체계적인 교육제도 및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제정된 ‘경제교육지원법’을 구체화했다.

조례안에 따라 도지사는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한 사업발굴, 체계적 경제교육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또 경제교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자문·심의하기 위해 충청남도경제교육추진위원회를 구성·운영할 수 있다.

아울러 경제교육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전문인력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도록 했다.

조 의원은 “우리는 시장경제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음에도 경제는 어렵고 재미없다는 인식이 강해 경제교육은 주변적 소재로만 다뤄지는 경향이 있다”며 “조례제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경제 상황에 도민이 올바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경제교육을 활성화해 지역에서 경제교육 허브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