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한일 충남도의원 “농업인 체험농장도 재난지원금 지급해야”
상태바
방한일 충남도의원 “농업인 체험농장도 재난지원금 지급해야”
  • 조성우
  • 승인 2021.09.02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농장 방역지침 부재로 지원 제외… 자체적 방역지침·지원대책 필요”
방한일 의원

[충청메시지] 충남도의회 방한일 의원은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농업인이 경영하는 체험농장에도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방 의원은 2일 열린 충남도의회 제331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도정질문을 통해 “지금까지 4차례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면서 농·어업 긴급 피해지원은 2422억원뿐이었고 이번 5차 재난지원금에도 농업인은 지원 대상에서 빠져 편가르기식 정책은 더 이상 안된다”고 말했다.

방 의원은 “농업인이 경영하는 체험농장은 방역지침에서 빠져있어 체험농장주들이 어떻게 해야 할지 갈피를 못잡고 있기 때문에, 충남도가 이에 맞는 방역지침을 자체적으로 수립해야 한다”며 “체험농장의 수익체계 구조를 살펴 그에 맞는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방 의원은 양승조 도지사에게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서 농업인이 소외되지 않도록 자체적인 감염병 방역지침 수립과 피해 지원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방 의원은 6·25참전유공자 약제비에 대한 도정질의도 이어갔다.

방 의원은 “현재 충남에 살아계신 6·25참전유공자는 4000여명으로 이들이 보훈병원 또는 위탁병원을 이용할 경우 진료비는 90% 지원을 받으나, 보훈병원이 아닌 위탁병원에서 진료받을 경우 약제비를 100% 자비로 부담해야 된다”며 개선을 요청했다.

참전유공자들이 진료비와 약제비를 지원받으려면 전국에 6곳뿐인 보훈병원으로 가야 하는데, 대부분 고령인 참전유공자들이 홀로 보훈병원을 찾기가 쉽지 않아 보훈위탁병원을 이용한다.

방 의원은 “이 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6·25참전유공자에게, 민간 보훈 위탁병원까지 약제비가 지원될 수 있도록, 충남도에서 중앙정부에 법령 개정과 함께 지원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건의하고 충남도 차원의 지원방안에 대해도 강구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