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 예방·관리 실효성 높인다
상태바
안전사고 예방·관리 실효성 높인다
  • 조성우
  • 승인 2021.08.26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국가안전대진단 자문회의 개최…도 안전관리자문단 의견 수렴

[충청메시지] 충남도는 26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한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필영 행정부지사와 도 관계 공무원, 도 안전관리자문단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보고 안건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방안을 발표하고 도 안전관리자문단 5개 분야별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도는 올해 국가안전대진단의 목표로 설정한 ‘안전사고 예방·관리로 모두가 안전한 충남’에 대해 설명했으며 토목·건축·전기·소방·기계 등 부문별 점검 항목 적합성과 점검 역량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국가안전대진단 관련 추진체계 및 방향 실효성 강화 후속 조치 이행 관리 소통·협력 점검 대상·시설물 등 도 안전관리자문단의 5개 분야별 자문 및 의견을 공유했다.

도는 이번 회의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검토해 국가안전대진단 과정에 반영, 실효성 있는 대진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충청남도 국가안전대진단은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10일까지 40일간 도내 대규모 시설 및 소규모 안전취약시설 등 약 300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부지사는 “자문단의 풍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도내 재난 취약시설에 대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대진단 추진 방안을 마련하고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