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찾아 도민 인권 보호·증진 방안 모색
상태바
현장 찾아 도민 인권 보호·증진 방안 모색
  • 조성우
  • 승인 2021.08.26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인권센터, 26일부터 ‘2021년 찾아가는 도민 인권보호관’ 운영
000

[충청메시지] 충남도 인권센터는 26일 충남내포혁신플랫폼을 시작으로 ‘2021년 찾아가는 도민 인권보호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도민 인권보호관은 도 인권보호관이 도민을 직접 만나 인권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인권 침해 조사·구제 업무를 홍보하는 제도로 지난해 처음 도입했다.

도 인권센터는 올해 도 출자출연기관과 사무 위탁기관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6개 기관에서 찾아가는 도민 인권보호관을 운영키로 했다.

이날 충남내포혁신플랫폼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도민 인권보호관에서는 인권 상담과 함께 인권 교육도 함께 가졌다.

도 인권센터 관계자는 “찾아가는 인권보호관은 인권이 도민 생활 가까이에 있음을 알려내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도민 인권 보호·증진을 위해 지난 2016년 12월 문을 연 도 인권센터는 개소 이후 인권 침해 및 차별 행위 211건을 접수·상담했다.

도민 인권보호관은 도 인권센터 소속 상임인권보호관 4명과 노동·장애·이주민·여성·법률 분야 민간 전문가로 비상임 인권보호관 5명을 위촉, 합의제로 운영하고 있다.

도민 인권보호관은 도민이 도 관할 기관이나 시설에서 인권침해나 차별 행위를 당해 구제 신청을 하면, 독립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인권침해 여부를 합의 결정·권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