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뜨래 브랜드, 지난해 3,241억원 매출 달성
상태바
굿뜨래 브랜드, 지난해 3,241억원 매출 달성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2.0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관리, 국내외 홍보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강화 사업 추진

고품질 생산시스템 구축과 유통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농식품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농가 소득 증대에 괄목한 성과를 보이며 부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굿뜨래 마크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2003년 공동브랜드 굿뜨래를 개발, 상표등록을 마치고 2004년 굿뜨래 공동브랜드를 사용하는 45개 조직을 시작으로 농식품의 품질 제고와 경영 활성화를 적극 추진했다. 그 결과 2017년 71개 조직이 굿뜨래를 사용하고 있으며, 참여 농가는 7600여 농가에 이르고 있다.

특히 지난해 굿뜨래 브랜드 매출액은 3,241억원을 달성했으며, 그중 해외 15개국 수출실적이 5,467만불을 기록해 국내외를 막론하고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것으로 보인다.

일본 북해도, 굿뜨래 수박

이는 유통환경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여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라 하겠다.

군은 지난해 102회에 걸쳐 국내외 주요 박람회와 대도시 소비지 판촉행사를 진행했고, TV방송광고(월드방송), 전광판, 지하철, 버스 등 입체적인 광고를 통해 홍보효과를 극대화했다.

수출활성화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수출물류비, 수출조직육성, 포장재 지원 등 7개 사업을 추진하고, 일본, 미국, 말레이시아, 러시아, 중화권시장 등 국가별, 품목별 특성에 맞는 홍보 마케팅에 주력했다.

또한 굿뜨래 농식품 수출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 및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치밀한 전략을 세워 수출확대를 주도하고 있다.

군은 소비 및 유통환경이 바뀌어도 브랜드 가치가 견고하다면 농식품 매출이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판단해 굿뜨래 브랜드에 대한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굿뜨래 농식품 온라인쇼핑몰(G마켓, 옥션)에 품목별 명품관을 입점시키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굿드래장터 쇼핑몰 운영, 충남 농사랑 쇼핑몰 입점, 소비자 초청 팸투어 등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올해 군은 부여군 공동상표 굿드래 사용승인, 굿드래 브랜드 온·오프라인 마케팅 사업, 농산물 유통 MOU 체결, 농식품 판매확대 소비시장 개척사업 등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