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방방곡곡 문화공감 ‘수상한 광대들’ 공연
상태바
부여군, 방방곡곡 문화공감 ‘수상한 광대들’ 공연
  • 조성우
  • 승인 2021.08.18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1일 오후 5시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에서 막 올려

[충청메시지] 오는 21일 오후 5시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에서는 연희코미디쇼 ‘수상한 광대들’이 무대에 오른다.

한국문화예술회관이 주최하고 부여군과 국립부여박물관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2021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중 1차 공연으로 진행된다.

2021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해 전국의 문화예술회관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뮤지컬, 창작극, 연극 등 각종 공연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각 지자체에서는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매년 추진하고 있다.

본 공연은 지난 2017년 부평풍물대축제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창작풍물대전에서 창작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20년에는 UMFT 의정부음악극축제에도 참여한 수준 있는 전통 창작극이다.

이끌림 연희 창작소가 선보이는 ‘수상한 광대들’은 전통 연희악극을 기반으로 ‘문엽 Show’, ‘어랍 Show’, ‘수상한 Show’,‘끝났Show’의 4개 챕터로 구성되며 각각 엇모리, 굿거리, 휘모리, 진양조 가락에 맞춰 광대들이 펼치는 춤과 노래가 어우러지는 슬랩스틱 코미디로 약 50분간 꾸며진다.

이번 공연의 관람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이는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마스크 착용, 열 체크와 손 소독, 좌석 띄워 앉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우리 군민들에게 흥미롭고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일 것”이라며 “대도시에서 열리는 유명 뮤지컬이나 연극 등을 현장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농촌 지역민에게는 대중문화를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