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부여군 도시재생대학 기초과정 수료식
상태바
2021 부여군 도시재생대학 기초과정 수료식
  • 조성우
  • 승인 2021.08.0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 부여군 도시재생대학 기초과정 수료식

[충청메시지] 부여군은 지난 5일 부여시장 상인회교육장에서 16명의 수강생이 참석한 가운데 ‘2021 부여군 도시재생대학 기초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도시재생대학 기초과정은 총 8주에 걸쳐 지난 6월 17일부터 8월 5일까지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은 강인호 부여군 도시재생대학 총장의 마지막 8주자 강의와 함께 수료증 수여식, 심화과정 설명,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이뤄졌다.

총 21명이 수강한 이번 과정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반이론 교육 마을관리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교육 마을자원찾기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교육 등 다양한 방식의 주민 밀착형 수업이 진행돼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기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하반기에 진행될 심화과정에서는 주민이 원하는 분과를 구성해 추후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 주민이 생활에서 도시재생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도시재생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시재생대학의 한 수료자는 “교육을 통해 생소한 도시재생사업과 다른 지역의 사례를 접하면서 부여에도 아직 기회와 희망이 있고 개선될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희준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지금까지 수강한 270명의 주민이 앞으로 활동가로 참여해 지역 도시재생사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