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MICE산업 활성화 위한 산관학 포럼개최
상태바
부여군, MICE산업 활성화 위한 산관학 포럼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1.2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 주최 MICE 및 관광산업 활성화 마스터플랜 공유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신관광 전략의 일환으로서 MICE산업을 집중육성키로 하고 관련 조례를 충청남도 최초로 개정하는 등 발 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다.

최근 기업회의와 인센티브 관광, 국제회의, 전시회 등 비즈니스 관광(BT)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MICE산업이 각광받고 있으며, 부여군은 지역이 가진 문화관광 콘텐츠를 활용해 독창적인 컨벤션을 발굴, 다른 산업과의 연계로 도시재생 및 관광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복안이다.

그 노력의 시작으로 지난 25일 목요일 부여 여성문화회관에서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특성화사업단이 주관하는 ‘백제역사유적지구 관광활성화를 위한 MICE & 산업관광 산관학 포럼’을 열었다.

백석대학교 오정학 교수, 김판영 교수, 경희대학교 김철원 교수, 백제세계유산센터 및 군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포럼에서는 MICE산업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홍보마케팅, 부여군 지원제도, 마스터플랜 수립 등 심층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부여 MICE산업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매력적인 관광자원과 차별화된 도시 정체성을 보유한 부여군만의 특색을 살린 마스터플랜을 제시하고, 국내 시골형 MICE로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는 청송군과 다보스 포럼이라는 국제회의 개최로 세계적인 관광지로 변모한 다보스 등 부여와 유사한 국내외 도시들의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군 관계자는 “어업과 농업을 생업으로 하던 중국의 작은 도시 보아오의 성공사례와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도시 콘셉트의 인센티브 투어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일본의 가나자와의 사례처럼 부여만의 특색을 살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MICE의 신메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