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아이돌보미 역량강화로 서비스 품질 ‘UP’
상태바
계룡시, 아이돌보미 역량강화로 서비스 품질 ‘UP’
  • 오병효
  • 승인 2021.07.19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보미 간담회 및 심리치유 프로그램 통화 돌보미 역량 강화 나서
▲ 계룡시, 아이돌보미 역량강화로 서비스 품질 ‘UP’

[충청메시지] 계룡시로부터 아이돌봄과 건강가정지원 및 다문화가족지원 관련 업무를 위탁 받아 각종 프로그램 진행과 상담 등을 실시하는 계룡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미뤄왔던 아이돌보미 정기 간담회를 열었다고 전했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6일까지 5차례에 걸쳐 매주 금요일 실시된 정기간담회는 아이돌보미 상호간의 각종 경험사례 및 활동 정보 공유를 통해 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으로 돌보미들의 심리치유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열렸다.

이번 아이돌보미 정기 간담회는 양성평등교육, 노무 관련 매뉴얼 및 법정교육, 정서치유 프로그램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무엇보다도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유사시 아동 건강관리와 응급조치 및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 등에 관한 직무 교육을 통해 아이돌보미들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아울러 아동뿐 만 아니라 아이돌보미의 내면을 살펴보고 치유할 수 있는 집단치유상담을 통해 그동안 지친 아이돌보미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아이돌보미와 아동 간 유대감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희원 센터장은 “아이돌보미 사업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인 만큼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며 “보다 활기차고 재미있는 아이돌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