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굿뜨래 브랜드 품질관리 집중 점검
상태바
부여군, 굿뜨래 브랜드 품질관리 집중 점검
  • 조성우
  • 승인 2021.07.1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 굿뜨래 브랜드 품질관리 집중 점검

[충청메시지] 부여군은 공동브랜드 굿뜨래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제9기 굿뜨래 사용승인을 받은 67개 경영체에 대해 올해 11월까지 전문기관과 담당공무원 합동으로 품질관리 상태를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현재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제9기 굿뜨래 사용승인을 받은 경영체는 모두 67개로 품질관리시스템 장비 구축·온라인 마케팅 지원·택배비 지원 등 각종 보조금 혜택을 지원받고 있다.

이번 점검기간에는 담당 공무원과 품질관리원이 사업장을 방문해 생산자 실명표시 생산품의 변질 및 속박이 유통상태 공동선별 절차 품질규격 상태 시설물 청결 상태 소비자 만족도 조사 등 11개 체크리스트 매뉴얼 방식으로 점검하게 된다.

품질관리 상태를 위반한 경영체에 대해서는 ‘부여군 공동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에 따라 상표사용 정지 및 승인취소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며 향후 굿뜨래 상표사용 승인 과정에도 패널티를 부여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한번 추락한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시키기 위해선 엄청난 비용과 많은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신뢰성을 잃은 상품은 대형 마켓이나 고객들로부터 외면당할 수밖에 없다”며 굿뜨래 브랜드가 10년 연속 국가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는 만큼 체계적인 품질관리와 품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