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세계유산센터, 백제역사유적지구 랜선 역사탐방 진행
상태바
백제세계유산센터, 백제역사유적지구 랜선 역사탐방 진행
  • 조성우
  • 승인 2021.07.1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CR 및 퀴즈와 함께하는 토크쇼, 찬란한 백제역사 속으로
▲ 백제세계유산센터, 백제역사유적지구 랜선 역사탐방 진행

[충청메시지] 백제세계유산센터는 7월 13일과 14일 이틀간 총 3회에 걸쳐 유튜브를 통해 공주·부여·익산 백제역사유적지구 8개소에 대한 ‘랜선 역사탐방’을 실시간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랜선 역사탐방’은 코로나19에 대응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저명 강사 및 역사전문가, 온라인 참여자와 함께 VCR 및 퀴즈와 함께하는 토크쇼, 릴레이 강연 등을 펼쳐 쌍방향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대전 MBC와 전주MB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댓글 등을 통한 참여도 가능하다.

‘랜선 역사탐방’은 최태성 강사, 심용환 작가, 권오영 교수가 충남·전북·대전·세종 지역의 중·고생 300여명의 온라인 참여자에게 찬란한 백제역사유적지구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지은 아나운서 전효성, 모델 한현민이 참여해 K-Wave의 원조 백제역사를 배워가는 과정도 그릴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편 ‘K-Wave의 원조, 백제’ 2편 ‘릴레이 강연, 백제 파헤치기’ 3편 ‘K-Spirits의 원조, 백제’ 순으로 유튜브 생중계된다.

이동주 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인과 미래세대에게 올바른 백제역사를 전달하고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가치를 알리고자 기획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