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전동킥보드 안전수칙 준수 강화 나서
상태바
계룡시, 전동킥보드 안전수칙 준수 강화 나서
  • 조성우
  • 승인 2021.06.1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킥보드 관련 안전기준 강화한 도로교통법 개정안 본격 시행

[충청메시지] 계룡시는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지난달 13일부터 전동킥보드 이용에 대한 안전 기준 및 요건이 강화됨에 따라 전동킥보드 안전수칙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전동킥보드 안전수칙은 제2종 원동기장치 자전거 면허 또는 1·2종 운전면허 소지 헬멧 착용 2인 탑승 및 음주운전 금지 자전거도로나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 주행 등 전동킥보드 이용자가 꼭 지켜야 할 내용으로 구성됐다.

최근 전국적으로 공유 전동킥보드 이용이 확산되고 있고 시에도 공유 전동킥보드가 도입되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더욱이 코로나19 영향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기피하는 심리가 확산되면서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고 있으나 안전의식 부재로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전동킥보드 이용자의 안전수칙 준수가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으로 시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강화된 전동킥보드 안전수칙을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관련 캠페인도 진행해 전동킥보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전동킥보드 이용자와 보행자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전동킥보드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공감과 교통법규 준수를 통해 교통안전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