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절로 다가가는 ’논산, 읍·면·동 찾아가는 친절교육 실시
상태바
‘ 친절로 다가가는 ’논산, 읍·면·동 찾아가는 친절교육 실시
  • 조성우
  • 승인 2021.06.1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친절로 다가가는 ’논산, 읍·면·동 찾아가는 친절교육 실시

[충청메시지] 논산시는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관내 15개 읍·면·동 직원을 대상으로 시청 및 읍면동을 방문한 민원인들의 다양한 행정서비스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고 차원 높은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지 못해 현장 공무원들의 친절 경각심이 해이해질 수 있음을 방지함과 동시에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의 수요를 읽고 시민의 입장과 눈높이에 맞는 친절과 응대를 바탕으로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CS전문강사 3명이 각 읍면동을 직접 방문해 교육을 실시했으며 주로 고객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 전화와 대면 서비스 응대 요령 민원 에티켓과 매너 고충민원 응대기법 올바른 민원응대 언어 등 실무와 밀접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는 향후 코로나19확산 상황과 민원만족도 등을 고려해 직원 친절도와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서비스와 공무원에 대한 시민의 기대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친절한 태도와 업무처리는 친절로 다가가는 논산시의 첫걸음이며 직원 스스로 친절에 대한 끊임없는 자가진단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민원인 한분 한분에게 따뜻하고 배려 넘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