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대생 교육실습 진행
상태바
충남교육청, 교대생 교육실습 진행
  • 조성우
  • 승인 2021.06.16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생실습 4주 동안 아이들과 함께하며 교사의 길을 고민
▲ 충남교육청, 교대생 교육실습 진행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아산북수초등학교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실습 협력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교육실습은 5월 31일부터 6월 25일까지 공주교대 4학년 실습생 76명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실습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실습 2주, 대면 실습 2주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실습생들은 5월 31일부터 2주 동안 팀즈를 활용해 온라인 실시간 지도 수업 참관, 온라인 협의회, 학생과의 온라인 만남 등 비대면 실습에 참여하며 효과적인 교수학습지도 방법을 배웠다.

6월 14일부터 2주 동안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며 학교 현장을 직접 경험해보는 대면 실습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실습생들은 대면 실습 기간 동안 보조 교사 역할을 수행하며 지도교사와 함께 아이들의 기초학력 증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 교육실습생은 대면 실습 첫날 “대면 실습이 2주라서 아쉽지만 비대면 실습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참관하고 지도받았던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들과 함께 수업하며 학생 및 교직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보내겠다”며 “4주 동안 좋은 선생님이 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종합실습을 나온 교생선생님들이 아산북수초등학교 교직원들, 사랑스런 학생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고 교직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다져 훌륭한 선생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