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국민 건강 위한 농산물 안전성분석센터 준공
상태바
청양군, 국민 건강 위한 농산물 안전성분석센터 준공
  • 조성우
  • 승인 2021.06.1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양군, 국민 건강 위한 농산물 안전성분석센터 준공

[충청메시지] 청양군이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의 잔류농약 성분을 자체 분석할 수 있는 농산물 안전성분석센터 건물을 짓고 6월 말까지 시설과 장비 설치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군은 최첨단 분석 장비 사용에 걸맞은 시설을 도입하기 위해 푸드플랜 패키지지원사업과 연계해 사업비 15억원을 투입해 안전성분석센터 건립을 추진해 왔다.

안전성분석센터는 대치면 탄정리 소재 청양군먹거리종합타운 부지 안에 들어섰으며 지상 1층 연면적 330㎡ 규모로 유기분석 및 무기분석 기기실, 실험실, 분해실, 평량실 등을 갖추고 있다.

이 시설을 통해 320가지 잔류농약 검사 등 연간 1,500점 이상 분석이 가능해 군내·외 각 학교 및 공공급식 시장, 청양먹거리직매장 유성점 등에 대한 순조로운 납품으로 소비자 건강에 이바지할 전망이다.

이로써 군은 먹거리종합타운 1차 부지 3개 시설을 완공했으며 올해 안에 2차 부지 3개 시설을 준공할 예정이다.

또 내년에는 친환경가공센터 건립으로 푸드플랜 선진 모델 구축을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선식 농촌공동체과장은 “농산물 안전성분석센터 준공으로 안전한 먹거리 생산체계 구축이 가능해졌다”며 “더욱 안전한 먹거리로 군민과 소비자 건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