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다음달 ‘지방의회 30주년’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충남도의회, 다음달 ‘지방의회 3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조성우
  • 승인 2021.06.0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6일 지방의회 부활 30주년 기념식…전·현직 의원, 광역·기초단체장, 각계 대표 등 참석
▲ 충남도의회, 다음달 ‘지방의회 30주년’ 기념행사 개최

[충청메시지]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을 220만 충남도민과 함께 축하하고 새 자치분권 시대를 열기 위한 기념행사가 열린다.

충남도의회는 오는 7월 6일 오후 2시 예산군 덕산면 소재 스플라스리솜에서 ‘자치분권 2.0 시대 도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로’를 주제로 지방의회 부활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기념식에는 전·현직 도의원과 도 단위 기관장, 광역·기초의회 의장, 국회의원을 비롯해 대학·보훈·종교·경재계·사회·언론 등 각계 기관장·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 인원은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발맞춰 1.5단계 시행 시 500명 미만, 2단계의 경우 100명 미만으로 조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행사는 충남도 국악예술단의 식전 공연과 개회식, 주요 의정활동 모습을 담은 지방의회 부활 30주년 홍보영상 상영, 의정발전 유공자 공로패 수여, 기념사 및 축사, 홍보대사 위촉, 부활 30주년 기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 전날에는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자치분권위원장 초청 특강과 자치분권 법제화 방향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개최되며 행사 당일 오전에는 재정분권 실현방안을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 펼쳐진다.

김명선 의장은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아 새로운 의회, 발전하는 의회로 거듭나고자 도민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방역지침과 거리두기 단계별 조치사항 등을 철저히 준수해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을 뜻깊고 의미 있게 조명할 수 있도록 기념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